사업제안

주민참여예산제 사업현황

[ 2022 ] 정왕4동 동원아파트 입구 아래 신호등 설치

소요예산10,000 천원

173

사업명 [ 2022 ] 정왕4동 동원아파트 입구 아래 신호등 설치
참여분야 도시환경
사업기간 2023-01-01 부터    2023-10-31 까지
추진부서 주민자치과
소요예산 10,000 천원
제안배경
(무엇이 문제인가?)
전동킥보드와 전동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배곧에서 오이도역을 도보로 이용 시 대다수의 시민들이 동원아파트 입구 아래의 도로를 거쳐서 갑니다. 동원아파트로 진입하거나 동원아파트에서 도로로 나갈때 급하게 뛰어가는 시민이나 전동킥보드를 이용하여 가는 사람들로 인해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곳을 지나는 시민들도 마찬가지로 아파트에서 나오는 차량이나 진입하는 차량으로 인해 길을 건너기가 어렵습니다. 신호등이 생겨서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특히 중학생과 고등학생들도 많이 길을 건너가기때문에 더욱 안전에 우려되기도 합니다.
사업개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위치:경기도 시흥시 봉화로 18 동원아파트 입구 아래 건널목 대상:배곧에서 오이도역을 이용하는 시흥시민 내용:신호등이 생겨서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오이도역을 가기 위한 많은 시민들이 거리상의 이유로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등을 이요합니다. 신호등에서는 당연히 끌고 가야 하는 것이 원칙이나 전철시간에 맞추기 위해 급하게 가는 사람들이 많아 이것이 지켜지지 않으며, 시간에 쫒기에 앞만보고 달리는 시민들로 인해 늘 자동차 운전자나 시민 모두가 불안합니다. 동원아파트로 진입 출입 시 신호가 있습니다. 이것을 활용한 신호등이 개설되어 운전자와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곳을 지나가는 사람은 동원아파트 주민은 거의 없으며 대다수가 배곧에서 오이도역을 오고가는 시민들 입니다. 주체:시흥시 교통과
덧붙이고
싶은말
시흥시민들의 이용에 편리한 오이도역을 도보로 이용하기에 거쳐 가는 곳이 이곳입니다. 아침과 저녁에 많은 유동인구로 인해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신호등이 설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나 전동 자전거나 킥보드 운전자로 인해 더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업관리
첨부파일 정왕4동 동원아파트 입구.jpg

부서 검토의견

부서검토중
검토중

현재 이 사업은 부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참여예산(분과)위원회 검토 의견

법률 · 조례 기준 부적합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요건심사 결과 생활민원(부적격 요건)에 해당되어 담당부서로 이관하여 민원접수 및 신속히 처리토록 안내하였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주민자치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실행결과

해당 사업은 2023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아쉽게도 미선정되었습니다.
제안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